여담 기사

[연예]대박 예능 프로, 덕분에 출연자도 대박

예언 전문가 2008. 7. 1. 12:00

[연예]대박 예능 프로, 덕분에 출연자도 대박


[연예]대박 예능 프로, 덕분에 출연자도 대박

[OSEN=김지연 기자] MBC ‘무한도전’의 뒤를 이어 ‘우리 결혼했어요’, KBS ‘1박 2일’ 등 대박 예능프로그램들이 잇따라 생겨나면서 그 출연자들도 함께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이미 각종 다른 프로그램 MC는 물론이고 광고 등에 출연하며 방송가를 주름잡고 있으며 그 뒤를 이은 대박 프로그램 출연자들 역시 같은 수순을 밟고 있다.

‘우리 결혼했어요’ 출연자들, 비주류에서 주류로

최근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크라운제이, 솔비, 알렉스, 신애 등은 사실 지금처럼 대중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스타들은 아니었다. 솔비는 거침없는 발언으로 안티팬의 표적이 되곤 했으며 클래지콰이의 알렉스와 신애, 크라운제이는 그리 큰 인지도를 얻고 있는 스타는 아니었다.

앤디 역시 연기와 예능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신화의 다른 멤버들의 활약에 비하면 주목을 받지 못한 편이었고 서인영은 쥬얼리라는 팀 이미지와 섹시한 댄스솜씨로 인지도가 높았지만 반면 안티팬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 결혼했어요’ 출연 이후 이들의 위치가 확 달라졌다. 지난 2005년 영화 ‘괴담’ 이후로 작품 활동이 없었던 신애는 최근 KBS 대하사극 ‘대왕세종’ 후속으로 방송될 ‘천추태후’에서 천추태후(채시라)의 여동생 황보설 역에 캐스팅됐다. 또 크라운제이는 톱스타 장동건과 맥주 광고를 찍었으며 알렉스와 앤디는 이제 여성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대표 남자가수로 떠오르고 있다.

또 서인영은 ‘신상’, ‘서방’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유행을 선도하고 있고 새로 나온 물건 외에는 눈길조차 두지 않는 다소 ‘된장녀’같은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이를 서인영만의 스타일로 유쾌하고 귀엽게 승화시켰다.

그리고 얼마 전 새롭게 합류한 SS501의 김현중은 KBS ‘꽃보다 남자’의 루이 역에 캐스팅이 조심스럽게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드라마 제작관계자에 따르면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고 있는 김현중의 모습을 보고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대박 예능 프로, 덕분에 출연자도 대박‘1박 2일’로 이미지 변신 꾀한 은지원, 이승기, MC몽

‘1박 2일’이 낳은 최고의 캐릭터는 바로 ‘은초딩’과 ‘허당’일 것이다. 젝스키스 이후 힙합가수로 변신해 홀로서기에 나섰던 은지원은 ‘1박 2일’에서 초등학생다운 천진난만한 이미지와 유치한 행동으로 ‘은초딩’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또 발라드가수의 특성상 다소 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던 이승기는 의외의 허술한 면모로 시청자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서는 계기가 됐으며 누나팬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승기, 은지원을 비롯해 MC몽, 이수근 등 멤버들 모두 ‘1박 2일’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다른 예능프로그램의 게스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소 가벼운 개구쟁이 이미지의 MC몽은 진지한 인간적인 면모로 재조명받고 있다. 또 강호동은 ‘1박 2일’을 컨셉트로 한 라면광고의 모델로 발탁되는 행운을 얻기도 했다.

이처럼 대박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이 자연스레 대박스타로 떠오르는 수순을 밟자 이들 프로그램에 출연을 희망하는 연예인들이 줄을 서고 있다. ‘무한도전’에는 하하의 공백을 메울 제 7의 멤버를 희망하는 스타들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있으며 ‘우리 결혼했어요’의 경우 제작진에게 출연을 간절히 요청하는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대박 드라마나 영화 뿐만 아니라 대박예능프로그램을 만나 캐릭터를 잘 구축하는 것도 스타로 떠오를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펌:
http://choonggyuk.com